인터넷에서 악플 및 괴담 헛소문 유포자들 뇌에 감시장치 달아야... 자유게시판

인터넷에서 흔히 악성댓글이나, 허위소문을 제작해 사회적으로, 큰 물의를 일으키는 범법자들에게, 머리를 해부해서, 뇌속에 감시장치를 이식해야 한다고 생각이 든다.

물론, 이 글은 다소 허무맹랑한 주장이지만, 그만큼 인터넷 세상에서 번질수 있는 악플의 페해들이, 나의 주장이 다소 과격해질수 밖에 없는 정당한 이유다.

세상이 점점 정보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온라인 공간에서 사회혼란을 야기하는 악플 및 허위소문을 제작해 유포하는, 인터넷 파렴치범들이 점점 나타나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들 특정할수 없는 악플 및 헛소문 유포자들은 전혀 사실이 아닌, 허위의 거짓의 사실을 제작해서, 마치 사실인것처럼 내용을 포장해, 인터넷 공간에 유포한다는 것이다.

문제는 이런 악플러들이, 아동성범죄를 저지른 정신병자들과 동일한 증상을 보이일수 있다는 재범의 우려 때문이다.

과거에는 도둑놈이나 강도가 파렴치범이라고 했지만, 인터넷 세상에서는 인면 수심의 파렴치범의 기준이 바뀔수 있는 것이다.

이들 괴담 유포자들은, 단순한 장난성 댓글의 차원을 떠나서, 무고한 사람의 명예를 훼손하고,이제는 사회질서를 혼란스럽게 만드는 탈법적인 행위로 까지 이어지질수 있다는 인식이다.

이러한 인터넷 공간에서 악플이나 허위소문을 제작하다 구속될 유포자들에게는, 모두 뇌속에 감시장치를 달아야 필요까지 있다고 생각한다.

전자발찌는 환부에 부착하는 전자장치이기 때문에, 고장에 따른 유지문제가 심각해 질수 있다.

하지만, 그런 구체적인 조치들보다 더 중요한건, 인터넷을 이용하는 네티즌들이 사실관계를 직접확인할수 없는, 인터넷에서 유포되는 각종 악플과 허위소문들을 쉽게 믿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한다.

인터넷을 이용하는 모든 네티즌들은, 정신병자들 같이 유포되는 헛소문을 믿지 않고, 악플을 배척한다면 조금 더 안전한 정보화 사회로 진입할수 있다고 생각한다.



 

참고자료 :

http://www.kwnews.co.kr/view.asp?aid=209052900121&s=50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5&oid=038&aid=0000053073

http://www.no-acple.com/

http://cafe.naver.com/removeakpler/

http://ko.wikipedia.org/wiki/%EC%95%85%EC%84%B1_%EB%8C%93%EA%B8%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