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표현의 자유를 보장하라.3 자유게시판

옛날에는 좌파나 좌익이라고 하면, 사회적으로 생매장당하는 분위기였다고 하나 요즘은 세상이 그렇지가 않은것 같아 보인다.

한 7~8년전에 급진과격 사상을 주장하는 군소정당지역선거에  "사회주의 정당"임을 플래카드에 대문짝 만하게 내걸고 나왔던것본적이 있다.

자신들을 악마집단 빨갱이 추종자들이라고 선전해도 그런걸로 구속됐다는 방송뉴스나 신문기사를 읽은 기억이 없는것으로 봐서, 아무런 법적 제제가 없는것으로 알고 있다.

또 얼마전 라디오 뉴스를 들어보니 마르크스 레닌주의를 찬양하는 서적만을 서점에서 판매했던 업자와 그 일당들이, 법원에 의해 무죄판결을 받았다는 소식을 들은적이 있다.

이유인즉, 빨갱이를 찬양하는 책을 판매했다고 빨갱이가 되는것이 아니라고 한다.

그런 빨갱이 책을 이용해, 가담자들을 끌어모으고 사상교육으로 세뇌 시켜, 각종 불법 폭력시위와 허위사실이 담긴 괴담을 악의적으로 유포하는 등등의,

각종 위법행위와 부되는 행위가 수반되지 않는한 국가보안법상 이적행위가 성립되지 않는다는 라디오 뉴스였다.

이렇듯, 우리나라에서 표현의 자유를 주장하는 계층은 우리사회의 급진적인 세력이라고 생각이 들지만, 그런자들이라고 해서 할말을 못하고 산다면 어떻게 표현의 자유가 보장된 대한민국이라고 떳떳하게 말하겠는가 ??

옛날에 처녀가 임신을 해도 할말은 있다고 하지 않았나 ???

 

대한민국 정부는 표현의 자유를 보장해야 한다.

 

나는 좌파는 아니지만, 표현의 자유를 위해 할수 있는 가치는 내 나름대로 숭고한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